일부 섬유제품에 사용되는 독성이 포함되었거나 알러지를 유발하는 염료와 화학소재들은 생산자는 물론 착용자의 건강과 환경까지 위협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하여 섬유제품에 대한 친환경 관리 규정이 제도화 되었으며, 이들 규정은 사람들의 안전을 지키고, 환경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3M™ 신슐레이트™ 제품은 미국, 유럽 친환경 관리 규정을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어 신뢰할 수 있습니다.
블루사인시스템은 업체의 노동조건과 안전한 노동환경까지 심사하며, 원사부터 제직,염색,생산,마무리까지의 모든 생산과정에 관계되는 모든 성분을 검사하여 인체와 환경에 안전한 재료와 공정만으로 이루어졌음을 보장하는 섬유관련 환경규격 중 가장 까다로운 글로벌 친환경 인증 시스템입니다.
섬유 환경 분야에서의 연구와 테스트를 통해 안정성에 대한 자격을 증명하는 국제 협회인 오토텍스에서 100여 가지의 실험을 변수로 유해성이 없는지
테스트하고 엄격한 기준들을 통과하면 부여하는 유해 물질 통과 인증마크입니다.
유아용품에 Thinsulate™이 사용되는 경우, 유해 물질 통과 인증 제품을 사용하여 독성물질로 인한 문제를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섬유의 원료, 중간제품 그리고 최종 제품에 대한 전 세계적으로 통일된 실험 및 인증시스템을 말합니다. 섬유제품은 피부와의 접촉범위 및 사용주체와 관련이 있으며, 피부에 많이 접촉되는 제품일수록 더 엄격한 요구 조건을 충족해야 인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Global Recycle Standard는 생산체계 검증을 통해 완제품의 재활용 원료 함량과 환경적,사회적,화학적인 부분에 대한 준수 여부를 인증하는 기준입니다.
GRS는 2008년 네덜란드 기반의 국제 인증기관 컨트롤유니온(Control Union)이 개발했으며, 2011년 미국 법인의 비영리단체 Textile Exchange로
소유권이 이전됐습니다.
Textile Exchange는 유기농 원재료 함유량 인증(OCS)을 시작으로 재활용 소재(RCS, GRS), 다운 제품(RDS), 울 제품(RWS) 등으로 인증 범위를
확대하였습니다.